담배값 인상 시기 언제부터(+오른 가격 8000원이상?)
- 카테고리 없음
- 2021. 1. 28.
담뱃값 인상 시기 언제부터(+오른 가격 8000원 이상?)
목차
담배값 인상 시기 언제부터인지 알아볼까 합니다. 정부가 담배 가격 외에 소주(주류) 가격을 8,000 원으로 인상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을 때 일부 사람들은 이것이 6 년 전 문재인 대통령과의 약속과 다르다고 항의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국민건강증진 종합계획을 27 일 발표했습니다. 국민건강증진 종합계획은 국민의 장수 건강을 위한 향후 10 년 정책 내용입니다.
오늘은 담뱃값 인상 시기 언제부터 오른 가격은 얼마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보건복지부가 1월 27일 발표
계획에서 복지부는 흡연율을 획기적으로 떨어뜨리기 위해 10년 이내에 담배값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7.36달러 약 8100원) 즉 4500원에서 8000원의 수준으로 인상하겠다고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한국 성인 흡연율
-
성인 남성 기준 36.7% 25%
-
성인 여성 기준 7.5% 4% 낮추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담뱃값 인상이 된 이유는 정부가 국민건강증진기금 부담금 수입을 경제 협력 개발기구 (OECD)가 받는 평균 7,700 원에 가까운 수준으로 늘려 소득을 늘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향후 10 년 즉, 현재 한국의 담배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고 생각한 거 같습니다.
그러나 당장 늘어나지는 않을 것이지만 2030 년 이전에 잇따라 시행될 것이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민경제 죽이는 정책이다이라고 비판합니다.
문대통령의 대담집에서 담배값은 물론 서민들에게 부담이 되는 간접세는 인하하고 직접세는 인상해야 한다 라는 발언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담뱃값뿐만 아니라 담배 가격과 같은 이유로 2030 년 이전에 주류세가 인상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담배값 인상 시기 언제부터
보건복지부는 담배 가격 인상의 구체적인 시기와 규모를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추악 해지면 담배 가격은 10 년 안에 8,000 원까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술값 상승에 대해서도 연구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정부가 발표 한 직후 담배 가격은 오르지 않았습니다. 이 발표에는 10 년 계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근의 담배 가격 상승으로 많은 이야기와 기사가 등장했고, 항상 실시간 검색의 주된 콘텐츠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정부가 옹호하는 담배 가격 인상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것이라고 믿고 있는데, 이는 주로 흡연자의 담배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에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대통령의 약속과 다릅니다.
문 대통령이 취임 전 대선 전 대담집 대한민국이 묻는다-완전히 새로운 나라, 문재인이 답하다에서 담뱃값을 한꺼번에 인상한 것은 서민경제로 보면 있을 수 없는 횡포다고 밝혀서입니다.
오늘은 담배값 인상 시기 언제부터 오른 가격은 얼마인지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자세한 내용들은 어떻게 바뀔지 언제부터 일지는 좀 더 두고 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듯합니다.